카테고리 없음

알리익스프레스 리코(Richo) GR3 카메라 배터리, 충전기 구입 후기

우승리 2021. 3. 13. 23:39

한 달 정도 전에 GR3 카메라를 들였습니다. 생각보다 필요한 악세서리가 많더군요. 특히 필요했던게 배터리인데요. 배터리 사용시간이 얼마 되지 않아 꼭 여분의 배터리를 구비해야한다는 후기들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정품 배터리를 검색해봤는데 가격이 상당하더군요. 여분으로 두 개 정도 마련해볼까 생각했는데 두 개면 벌써 가격이 9만원입니다. (2021년 3월 13일 기준 가격)

 

그래서 우리 알리님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고 알리익스프레스를 검색해봤습니다. 처음엔 검색 용어를 리코 배터리로 검색했는데 생각만큼 저렴한 제품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GR3용 배터리가 Li-90B 호환 배터리라는 걸 알고 검색 용어를 Li-90B로 변경했습니다. 그랬더니 좀 더 많은 제품들이 노출되더군요. 저는 아래 캡쳐 중에 PicklePower Direct Store라는 곳에서 구매했습니다. 배터리 3개와 듀얼 충전기 포함으로 구매했는데 가격은 배송비 없이 2만원정도였습니다.

 

 

 

제품을 구입하고 한동안 기다렸습니다. 알리야 워낙 배송 시간이 들쑥날쑥이니 언젠가는 오겠지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한달이 다 되어 가는데도 배송 추적으로 물품이 어디까지 왔는지 보이지도 않고 오는지 마는지 알 수가 없는 겁니다. 결국 판매자에게 분쟁 제기를 하고 환불 절차를 들어가려던 오늘 택배가 도착했네요. 아마 설 명절이 끼인 날짜라 배송이 많이 늦었던 것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배송 추적이 안되어 걱정이 됐었네요.

 

 

도착한 제품 박스입니다. 판매자께서 박스 안에 충격방지 한다고 감싸주셨네요. 정품 배터리는 5만원 가까운데 2만원에 이렇게 배터리와 충전기를 구매할 수 있다니. 역시나 알리입니다. 가끔 신뢰하기 어려운 제품들도 있지만 잘 찾으면 좋은 제품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오늘 수령한 상태라 앞으로도 배터리가 잘 동작할런지는 더 확인해봐야합니다.

 

 

충전기와 배터리 3개가 배송되었고 배터리는 케이스와 같이 왔네요.

 

듀얼 충전기 박스를 열면 충전기와 마이크로핀 케이블이 있습니다. 별다른 설명서는 없습니다. 

 

바로 충전기를 꼽고 배터리 충전 테스트를 했습니다.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고 있는 것 같네요(?). 한가지 훼이크를 당했다고 생각한 포인트는 저 충전중 표시입니다. 저 표시가 저는 한 칸씩 차오르다가 충전 완료가 되면 모든 칸이 찬 걸로 표시가 될 줄 알았는데요. 실상은 그냥 LED 불빛입니다. 충전이 다 되면 모든 칸이 다 찬 걸로 나오는 건 맞는데 중간 과정은 없습니다. 아래 GIF 이미지처럼 그냥 칸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합니다. ㅎㅎ 이정도야 뭐 애교죠.

 

 

 

충전기 케이블 꽂는 곳입니다. 마이크로핀과 USB-C 타입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알리에서 검색했을 때 다른 Li-90B 충전기는 배터리 꼽는 곳이 각진 직사각형으로 된 충전기도 있더라구요. 충전이야 잘 되겠지만 미관상 보기가 안 좋은 것 같아 꼽는 곳이 배터리와 같이 둥글게 딱 맞는 걸로 구매했습니다. 

 

다음은 충전기 박스 외관입니다.

정격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마찬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다음은 배터리 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케이스까지 주니까 좋네요. 규격은 3.7V에 1280mAh입니다. 정품 배터리 DB-110은 3.6V에 1350mA입니다. 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 용량 차이가 있으니 정품 배터리보다는 좀 빨리 방전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충전기에 꼽아놓고 Overnight 하지 말라는 경고 문구가 있습니다. 참고해야겠네요. 

 

 

 

그리고 정품 배터리를 충전기에 삽입하여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정상적으로 잘 충전되네요. 국내 마켓에도 Li-90B 배터리가 있는데요. 가격이 알리만큼 싸진 않습니다. 대신 배송이 빠른 장점이 있겠네요.

 

이상으로 리코 GR3 카메라 호환 배터리와 충전기 구매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