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베이스어스 점프스타터 사용 후기

우승리 2022. 12. 9. 14:38

베이스어스 점프스타터 사용 후기입니다. 구입한지 1년이 넘었는데 드디어 후기를 쓰게 되네요.

작년 겨울엔가 날이 엄청 추웠던 기억이 있는데요. 제 차가 중고차인데다 주행거리가 상당하다 보니 겨울만 되면 힘들어 하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배터리를 2020년엔가 갈긴 했는데 그래도 구비를 해놓는 게 좋겠다 싶어 점프스타터라는 제품을 샀습니다.

점프스타터란?
점프스타터는 자동차 배터리가 나갔을 때 시동을 걸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보조배터리입니다. 아마 자동차 끼리 점프선을 연결해서 시동을 걸어주는 건 종종 보셨을텐데요. 점프스타터라고 보조배터리 형태로 된 제품들이 있습니다. 보다 휴대하기 용이한 구조입니다. 다만, 용량이 아무래도 제한적이다 보니 본인 차량에 맞는 용량을 선택해서 구매해야합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베이스어스 회사의 점프스타터였습니다. 모델명은 정확히 기억이 안 나네요. 대략 알리익스프레스에서 8만원 정도 주고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내심 처음 사보는 제품인데다 중국에서 직접 구매를 하려다보니 신뢰가 가지 않았는데요. 그래도 유튜브를 보니 사용후기도 있는 것 같아서 큰맘 먹고 구매를 했네요.
하지만, 구매 후 1년이 넘게 사용을 못 했습니다. 다행(?)이라면 다행인지 자동차 배터리가 멀쩡해서 점프할 필요가 없었거든요.

그런데... 때가 왔습니다. 배터리 교체한지 3년이 가까워지고 겨울이 다가오니 차가 슬슬 힘들어하는 것 같더군요. 아! 그리고 중간에 알터네이터 또는 제네레다 라고 부르는 자동차발전기가 한 번 나갔었습니다. 제너레이터가 나가면 배터리로만 차가 움직여서 이때 아마 수명이 줄었던 것 같네요..

결과적으로 이번 겨울에 배터리가 완전 방전됐습니다. 계기는 제 아내가 전조등을 켜둔 상태로 뒀었는데 이 때 한 번 나간뒤로 배터리가 회생 불가 상태가 됐더라구요.

보통 배터리가 나가면 보험사에 렉카차를 불러서 공업사로 가기 마련인데 겨울철이 되면 유사한 고장이 많아 렉카도 바쁘고 보통 차로 이동해야할 일이 있을 때 시동을 걸텐데 이렇게 배터리가 나가버리면 난감하죠. 보험사에서 오는 것도 최소 20여분은 소요되니 말입니다.

이때 긴가민가한 느낌으로 점프스타터를 써봤습니다. 산지 1년이나 넘게 써본적이 없는데 되긴 될까?



결과는?

결과적으로 너무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배터리가 완전 방전되서 시동을 걸어놔도 다음 번에 다시 시동을 걸려고 하면 또 점프를 해야만 시동이 걸리는 상태가 됐었거든요. 대략 한 10번은 넘게 점프스타터를 이용해서 시동을 걸었습니다.

점프스타터가 한 가지 더 유용한점은 보통 배터리 교체를 공업사에서 하실 겁니다. 자동차 배터리 교체는 장난감 건전지 교체만큼이나 쉬운데요. 다만, 인터넷으로 배터리를 구매하고 고치려면 최소 2~3일 정도는 차를 못 쓰고 있어야하죠. 근데 저는 점프스타터가 있으니 시동 걸 일이 있으면 점프스타터로 계속 사용하다가 인터넷으로 구매한 배터리가 왔을 때 교체를 했습니다.
요즘엔 배터리 판매 업체가 교체를 위한 공구까지 대여해주더라구요. 비용은 대략 6만 5천원 정도로 기존에 쓰던 배터리를 반납하는 조건이었습니다. 공업사에서는 최소 10만원이 넘게 줘야할텐데 말이에요.

전에 렉카 기사님이 교체해주신 적도 있는데 그때는 14만원 받으시더라는... ㅠㅠ

여튼 이번에 효과를 제대로 경험했고 앞으로도 비슷한 일이 있어도 언제든 점프스타터를 이용해서 시동을 걸 수 있다는 생각이드니 뭔가 든든해진 느낌입니다.


참고로 100퍼센트 풀 충전 시 3회 정도 점프가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점프스타터 입력단자 모습입니다. 점프스타터를 충전할 때 USB-C 타입 충전기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USB-A 타입을 이용해 보조배터리 처럼 핸드폰 충전도 가능하구요. USB-C도 IN/OUT 둘다 가능합니다. 그리고 점프를 할 때는 전용 집게를 써서 해야합니다.

디스플레이 쪽 버튼을 한 번 누르면 현재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이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전면 LED가 켜집니다. 이건 딱히 유용한지 모르겠네요.

 

제품 사양인데요. 본인 차량에 맞는 용량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저는 승용차라 그렇게 높은 용량이 필요 없는데 SUV 중에서도 대형 SUV는 모자란 용량일 수도 있습니다. Start Voltage를 보면 12V로 되어 있습니다.

전용 점프선입니다. 배터리에 낄 때는 플러스(빨간색) 먼저 끼고 마이너스(검정색)를 나중에 연결. 뺄 때는 반대로 하면 됩니다.

 

제품박스입니다. 상세 스펙 정보들이 있습니다.


아래는 동작영상입니다. 영상에서 보듯이 바로 시동이 안 걸리는 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다시 연결을 해보시고 하면 됩니다. 참고로 빨간색 불이 '띠띠띠' 하면서 보인다면 점프선 케이블을 보조배터리에서 뺐다가 다시 끼우고 연결하면 됩니다.